SNAKZINE

비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글작성시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목록
August, 2020
[관련 분야 S/W 소개] 경계를 넘어서 새로운 현실로

 <글 : 삼우이머션 김대희 대표이사 kdavid73@samwooim.com>

“A New Reality Beyond the Boundary”

-경계를 넘어서 새로운 현실로- ​

제가 몸담고 있는 삼우이머션의 새로운 캐치프레이즈입니다. 

해양의 역사를 보면 언제나 경계를 넘어서 새로운 땅으로 넘어가는 도전이 있었기에 신세계를 발견하여 새로운 기회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현재 익숙한 일에 머물러 있어서는 새로운 땅을 찾을 수 없습니다. ​

삼우이머션이 그동안 기술 부분, 솔루션 개발 부분, 사업분야에서 항상 해왔던 모습을 돌이켜 보면 도전(challenge)과 모험(Venture)이었습니다. 새로운 도전과 모험은 항상 자신이 익숙해하던 영역과 경계를 넘어서야 할 수 있는 일입니다. 자신이 편하게 생각하는 도구를 벗어던지고 더 나은 도구를 찾아 활용하며 더 나은 기술을 찾아 헤매야 했습니다. 삼우이머션은 그렇게 도전하고 모험을 해왔습니다. 

우물 안의 개구리는 자신이 바라보는 우물 입구의 하늘이 세상의 전부라고 여기고 평생 살게 됩니다. 하지만 그 우물을 벗어나 우물의 경계를 벗어나 보면 다른 세상, 넓은 세상을 보게 됩니다. 그래서 경계(Boundary)를 벗어나 우리는 도전해야 합니다! 

우리는 이제 가상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 몰입현실이라는 기술과 솔루션의 세상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우리가 딛고 있는 영역에 머물러 있으면 절대 갈 수 없는 영역입니다. 우리의 경계(Boundary)를 넘어서지 않으면 갈 수 없는 도전과 모험의 세상인 것입니다. 

저는 한국해양대학교 해사수송과학과(항해과)를 졸업하고 항해사로 승선생활을 했던 마도로스였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IT분야의 VR/AR/3D SIMULATION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의 대표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삼우이머션은 8년차에 들어선 가상체험기반 훈련 교육 솔루션과 지능형 스마트워크 AR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술전문기업입니다. 부산에 위치하는 소기업이지만 첨단기술 연구개발 전문기업으로 현재 각광을 받고 있는 VR/AR기술을 산업분야에 접목한 솔루션을 시장에 내놓고 있습니다.
 

- IMMERUTION VR : 가상현실기반 산업분야의 안전대응 및 직무절차 훈련 솔루션 제품군으로 다양한 산업분야의 교육 훈련 솔루션으로 시장에 보급하고 있습니다. 해양경찰, 선원교육훈련, 항공기 스튜어디스 대응훈련, 승강기 점검 훈련, 선박엔진 정비 교육, 항공기 정비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
 



- VARLOS AR : 증강현실(AR) 기반 스마트워크 솔루션으로 4차 산업 시대 스마트공장 및 스마트워크를 접목하고자 하는 산업분야에 다양하게 접목할 수 있는 증강현실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고 있습니다. CCTV기반 증강현실 솔루션으로 조선소 및 해양감시 등의 분야에 접목하였고 스마트글라스 기반의 스마트워크 솔루션으로 항공정비, 승강기안전점검, 소방, 국방 등의 다양한 산업분야에 접목하고 있습니다. 
 



- AR기반 관제 모니터링 솔루션 : 조선소 및 항구의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으로 AR(증강현실)기반 CCTV 모니터링 및 골리앗 크레인 탑재실적 모니터링, 건조블럭 모니터링, 해상공사 안전모니터링 시스템 등이 개발 공급되었습니다. 
 



- TRECOM SIMULATOR : 삼우이머션은 국내 유일의 풀미션 선박조종시뮬레이터 시스템 개발회사입니다. 이는 기술분야의 종합예술이라 불리는 해당 솔루션 개발은 다양한 분야의 기술 베이스와 기술 연결성에 대한 노하우 및 능력을 보유해야 가능합니다. 그러하기에 삼우는 다양한 분야의 신기술 및 고급기술들을 활용하여 고객이 필요로 하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삼우이머션은 끊임없이 경계를 넘어 새로운 도전을 시도 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산업분야에서 VR/AR 기술은 새로운 가능성으로 많은 관심과 각광을 받는 기술이 되어 있습니다. 현재 산업분야의 VR/AR 시장은 정부의 4차산업 지원 정책을 힘입어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정부의 스마트공장 지원사업 및 VR/AR관련 전략산업 집중 지원으로 해당분야의 시장이 대폭 성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산업분야의 각 기업입장에서는 업무 생산성 재고 및 안전이슈 대응을 위한 VR기반 훈련 솔루션 및 스마트글라스 기반 AR솔루션 사용이 증가할 것으로 보여지며 시장의 수요 및 요구에 부응하는 적절한 제품 타겟팅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특별히 조선 해양분야에서의 VR 및 AR 솔루션 접목은 여타 다른 산업군에서 더욱 필요성이 대두되는 상황이라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익숙한 환경에 머물러 있어서는 새로운 기회를 찾을 수 없습니다. 경계를 넘어 새로운 기회의 땅으로...